원가 국미 백성 등 가격 사기 백화점업 호소 모델 개혁
까르푸 등 호명된 허위가격문제에 이어 국가발전개혁위원회는 어제 가격사기가 존재하는 몇개 상업무역기업을 공시했는데 국미, 백성 등 유명백화점소매 기업이 모두 명단에 오르다.발개위는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일부 상업무역류통기업은 우대할인가격이 원가보다 높고 복권판촉가격이 원가보다 높으며 부가조건을 사실대로 표시하지 않는 등 가격사기행위가 존재하여 소비자를 기만하고 유도하여 그와 거래를 진행함으로써 소비자의 합법적권익을 해쳤다.국가발전개혁위원회는 이미 관련 지방가격주관부문에 법에 따라 엄숙히 처리하고 시정을 명령하며 최고 50만원의 벌금을 과한다.
혐의 기업들은 어제 대부분 대응하기 불편하다고 밝혔지만 억울함을 호소하는 사람도 있었다.기자가 조사연구한후 발견한데 따르면 련합경영공제점모식하에서 상품의 출고가격은 이미 상당히 높았지만 상품정가권은 제조업체와 대리상의 수중에 장악되여있어 백화점이 원가를 관리하기 어려웠으며 더우기는브랜드상바코드를 직접 교체해 가격을 부풀리는 등 상품 출하부터 백화점에서 판매까지 전체 산업 사슬에 많은 가격 관리 허점이 있다.
세 가지 허구의 원가가 지명되다
발개위가 어제 폭로한 기업에서 기본적인"죄상"은 세가지로 나눌수 있다. 첫번째는"우대할인가격, 쿠폰반환판촉가격이 원가보다 높다"이다. 례를 들면 상해시치지광장상사유한회사는 우대판촉카디나브랜드 녀신발활동에서 7.5% 할인판매, 우대할인판매가격을 한켤레당 576원으로 표시하고 조사를 거쳐 할인하기전에 실제 원가는 468원이다.할인가는 원가보다 108원 더 높다.
세 번째는'예치금액 프로모션 시 부가조건을 제대로 표시하지 않는다'이다.례를 들면 무한시 국미전기유한회사 보풍로점은 판촉활동을 전개하여 50원을 예치하면 200원, 300원을 예치하면 800원을 상쇄한다고 선포하고 예치금액의 사용부가조건을 표시하지 않았다.
발개위는 상술한 행위는 ≪ 가격법 ≫ 제14조 경영자가"허위적이거나 오해하게 하는 가격수단을 리용하여 소비자 또는 기타 경영자를 기만하여 그와 거래를 진행하게 해서는 안된다"및"가격사기행위를 금지하는 규정 ≫ 등 관련 규정을 위반하여 가격사기행위를 구성하였으며 특히 우대할인가격이 원가보다 높고쿠폰 반환 판촉 가격이 원가보다 높은 등 위법 행위.
어제 발개위가 기업을 지명해 취재에 연락하자 백성, 신세계 등은 대부분 응답하기 불편하고 아직 상황을 잘 모르는 등 취재를 거부했다.그러나 국미전기의 한 관변측 인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는 개별적인 사건이다. 료해를 거쳐 무한점은 4월에 중장비를 거쳤으며 상점 관계자는 상술한 판촉정보를 발표할 때 사용조항의 설명정보를 소홀히 했으며 회사는 이 상점에 대해 처벌을 내리게 된다.
상하이치디광장 관련 책임자 천씨는 기자에게"카디나 브랜드 여성 신발 할인 판촉 행사에서 우리는 억울하다. 우리는 이전에 판촉 활동을 한 적이 있다. 이 제품의 원가는 700여 위안이었다. 이번 판촉 활동을 거쳐 468위안으로 변했다. 그 후 우리는 또 다른 판촉을 진행했다. 700여 위안의 원가로 계산한 후 할인 가격은 576위안이다.그래서 468원은 원가가 아니라 지난 번 판촉 가격"이라고 말했다.
백화점 업계가 모델 개혁을 호소하다
"우리 의류 제조업체의 제품은 대리상을 거쳐야 백화점에 들어가는데, 중간 단계와 백화점 임대료, 공제점과 인건비 등을 계산하면 옷 한 벌의 정가가 원가의 최소 6~7배는 되어야 의류 공장이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다. 이는 정가가 처음으로 부풀려지는 것이다." 오랫동안 의류업에 종사해 온 한 장씨는 이렇게 밝혔다.
유통단계에 진입한후 각 지역의 중개판매대리상이 다름에 따라 가격인상도 다름에 따라 때로는 화동구와 화북구의 가격이 반드시 통일되지 않는 상황이 나타나기도 한다.이것은 가격을 두 번째로 변동시킬 것이다.백화점에 들어서면 브랜드상이 백화점에 가격을 제시하고 브랜드상이 자체로 옷에 걸린 바코드를 제작하며 백화점이 전 점포의 통일가격표판을 제작한다.
"일부 규칙을 지키지 않는 브랜드 상인들은 스스로 별도의 바코드를 준비하고, 가격을 닦을 때 자신이 준비한 브러시를 사용하는데, 공개 판매가와는 다르다.이 또한 허위 가격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한 백화점 업자는 전했다.한 유명 백화점 기업의 베테랑 관리인은 기자에게 할인 시즌 때 판촉 폭은 백화점에서 통일적으로 정하지만, 원가의 도대체 기하학은 여전히 브랜드 상인의 손에 달려 있으며, 할인이 일정한 상황에서 원가가 높을수록 브랜드 상인이 더 많은 이익을 얻는다고 말했다.이 관계자는 또 "백화점 내 상품이 너무 많기 때문에 많은 백화점이 단품관리제도가 아닌 부류관리제도를 시행하고 있다"며 "백화점이 일부 브랜드업체가 가짜를 꾸미고 있다고 의심해도 컴퓨터에서'원가'로 바꿀 수 없고 인력과 물력을 너무 소모해 백화점업자들이 관리하기 어렵고 게을리하고 있다"고 말했다.일찍이 업계에서 원가가 1700위안인 옷이 발생한 적이 있는데, 브랜드 상인 영업원 문제로"원가"를 3500위안으로 부풀렸고, 마지막에 백화점 30% 할인 행사에 참가한 후 시장가가 1000위안 초반인 허위 사건이 발생했다.
"백화점 업계의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역시 모델이다. 공동 경영 공제점 아래 중국 백화점 기업은 자신의 브랜드가 거의 없다. 이것은 반드시 가격 결정권을 브랜드 측에 양보한다. 브랜드 상품이 백화점에 들어간 후 더 많은 이윤을 위해 반드시 가격을 인상하고 원가를 허구한다. 백화점도 공제점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문제 기업을 백화점에서 쫓아낼 수 없다.다시 악순환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허위 가격을 근절하려면 업계 전체가 패러다임을 개혁해야 하지만 이는 매우 어려울 것이다."시부금융소비류 분석가 렴파는 다음과 같이 분석했다.
- 관련 읽기
- 상업보전 | 중국방직련유통분회 4기 10차 이사회 룽에서 개최
- 부 이야기 | 2025년도 원사 증선 시작, 섬유재료과학 및 공정학과 우선 지원
- 기업 관리 | 하문"가교"대외무역방직기업 국내판매 포위돌파"새로운 코스"
- 성공 사례 | 중가방 일행은 석가장 방직 클러스터를 조사 연구했다.
- 대학생 창업 | 장가만 패션 화려한 축제 개막, 베이징 도시 부중심 문려 다시 새 편
- 형상 | 귀주성 카이리 민족 패션쇼 찬양 국제패션위크
- 상업보전 | 美国关税冲击下 广东纺织业如何突围破局
- 대화 코너 | 초어 는 북강 과 손잡고 광동 패션 위크 에서"광야 의 숨"카우보이 악장 을 연주했다
- 비디오 뉴스 | 광동 패션위크 속보: 전반 사슬이 협동하여 류행의 도시를 부여하고"광주시 복장산업 공급과 수요 쌍백행동"이 정식으로 가동되였다
- 디자이너 | 광동 패션 위크 파국 · 재구성 · 폭발!광동 디자인 엘리트들이 패션 상업의 새로운 생태를 함께 탐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