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국표 구경: 아동복 새 국표 시행 상가 들은 들은 체 만 체 한다
8월 1일, 개정판의"국가방직제품 기본안전기술규범"이 전면적으로 강제시행되였다. 새로운 규정은 3세 이내의 영유아방직용품은 반드시 최고안전등급 A류를 만족시켜야 하며 라벨에는 반드시"영유아용품, A류, GB184012010"과 같은 글자가 주입되여야 한다고 요구했다.2일, 기자는 하남성 정주시에서 각 큰 백화점, 거리의 영유아용품점과복장도매시장 등에서는 이 기준을 엄격히 집행하는 점포가 손에 꼽을 정도로 많아 대부분의 상인들이 새 규정에 대해 들은 체 만 체하고 있다.
이날 기자가 먼저 정주시의 여러 가두점과 대형복장도매시장을 방문했는데 대량의 영유아복장이 모두 A류표준규정에 부합되지 않는다는것을 발견하였다. 몇십원의 표시가격은 비록 백화점전문점의 아동복보다 저렴하지만 품질은 사람을 매우 걱정하게 한다.
정주의 모 대형복장도매시장의 한 영유아복장을 주로 경영하는 점포거리에는 상점내의 상점밖의 진열대에 영유아복장과 용품이 눈이 휘둥그레졌다.거리의 한 집을 따라 살펴보니 기자가 발견한데 따르면 소수 브랜드의 몸에 붙는 영유아옷이 A류인외에 나머지는 거의 모두 B류, C류이고 더욱 많은 옷은 심지어 안전류형의 표시가 없으며 공장의 주소가 불분명하고 련락전화는 하나의 휴대폰번호에 불과하다.물론 이 옷들의 판매가격은 백화점에 비해 훨씬 싸다. 표시가격이 몇십원인 옷은 40% 가량 할인할수 있다.
저렴한 가격대는 많은 부모들이 아이에게 옷을 골라 주도록 끌어들였다.8월 1일부터 영유아복장표준의 강제추진에 대해 많은 부모들은 알지 못한다고 표시했다.자신의 1살 난 아이에게 옷을 사준 한 정녀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자신은 일반적으로 브랜드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구매하며 감촉을 만지고 작업을 본다."나는 정규공장에서 나온 것이라면 모두 문제가 없을것이라고 생각했다. 소비자가 그렇게 많은데 정말 문제가 있으면 그들도 경영할수 없다.»
반면 대부분의 부모들은 옷이 싼 이상 너무 높은 것을 요구할 수 없으며 입을 수 있고 건강에 문제가 생기지 않으면 된다고 말한다."상가의 아동복은 좀 좋아질 것 같다.'A류, GB18401 2010'이라는 글자를 표기하지만 가격도 비싸다. 한 벌에 수백, 영유아가 그렇게 빨리 자라면 보통 한 벌에 몇 달만 입는다.하나하나 비싼 것을 사면 일반 백성들은 정말 아이를 키울 수 없다.이 아동복 아이들은 모두 입고 있다. 괜찮다"고 기자가 묻는 것을 보고 있다.오옥림이라는 시민은 고개를 저으며 어이가 없었다.
많은 방문을 받은 시민들의 생각에 따르면 가격이 비싼 아동복전매는 소비자를 더욱 안심시켜야 한다. 그러나 기자가 몇개 백화점의 영유아전문구 점포를 방문해보니 상황은 비록 약간 좋지만 마찬가지로 락관적이지 못하다.
27상권의 모 대형백화점의 영유아용품전구에서 기자가 방문한 10여개 영유아전문점은 뜻밖에도 몇개만이 표준에 도달했다.다른 대부분의 점포는 안전 카테고리 란에 B 카테고리로 표시되어 있다.비록 안전등급이 표준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이런 옷들의 판매가격은 결코 낮지 않았으며 한벌의 여름옷은 대부분 100원 좌우로 표시되였다.
금수구 모 대형백화점의 영아전구에서 기자가 직면한 상황은 약간"좀 좋다": 정가가 수백원인 영유아 아동복에는 A류가 대다수를 차지하지만 이상하게도 같은 브랜드의 영유아 복장에는 A류가 있고 B류가 있다.이에 대해 점원은 몸에 붙는 옷은 일반적으로 A류인데 외투는 더욱 많은 색갈을 염색하고 더욱 많은 조형을 설계하기 때문에 재료면에서 B류기준에 따른다고 설명했다.그러나 기자도 몇몇 영유아용품점에서 몸에 붙는 옷이라도 A류와 B류가 섞여 있는 것을 발견했다.
기자는 모 점포에서 정가가 근 400원에 달해 한살 좌우의 아이들이 입을수 있는 작은 셔츠를 보았는데 라벨에 표시된 안전류형이 B류였다. 기자는 이런 옷도 몸에 붙어서 입어야 하지 않느냐고 질의했다.점원은 잘 설명하지 못했지만 모두 브랜드 옷이라고도 하며 옷의 품질은 절대적으로 안전을 보장한다.
백화점에서 아이를 위해 옷을 고르던 한 장샤오화 여사도 질의를 듣고"이 옷은 어른 옷보다 그렇게 비싸다. 가장 기본적인 영유아 복장 기준조차 지키지 않아 분노스럽다"고 불만을 표시했다."
장효화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비록 다소 힘이 들지만 온 가족은 모두 자기가 할수 있는 한 비싼 것을 몇개 더 사서 아이에게 주고있다. 현재 영유아식품 등은 늘 문제가 생기고있다. 늘 비싼 것이 상대적으로 좀 더 안전할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비싸지도 않고 합리적이지도 않다.
2011년, 개정판의"국가방직제품기본안전기술규범"이 정식으로 출범되여 1년간의 과도기를 거쳐 올해 8월 1일부터 전면적으로 강제시행되였다.새 규정에는 영유아 방직품이라는 정의에서'영유아'의 연령을 0∼24개월에서 0∼36개월로 확대했고, 0∼3세 어린이용 방직용품은 최고 안전등급인 A등급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새 규정은 제품 현수막에 반드시 제품 집행 표준 (연도 포함) 을 표시하고, GB18401 표준 요구에 따라 제품 집행의 안전 기술 종류를 표시해야 한다고 규정한다.즉, 앞으로 3세 이내의 영유아용 방직용품은 라벨에'영유아용품, A류, GB18401 2010'이라는 글자를 반드시 달아야 한다.
- 관련 읽기
- 새로운 마케팅 | 체육 용품상들이 새로운 방향을 개척하다.
- 추천 | 옷을 입으면 키가 커서 의논 이 없다
- 수장 방송 | 금속색 노리개 이번 시즌 밀라노 남장주
- 겉감 | 돌사자 원단 시장은'패션 세일러 '역을 맡았다.
- 브랜드 건설 | 프랑스 사치품 에르메스 헤르메스
- 패션 인물 | 저우쉰이 심플하게 이끌어라!심플한 스타일로 색다른 트렌디한 느낌.
- 시장 시세 | 과학 기술 투입 을 확대 하여 강소는 크게 강방직 산업 으로 발전시키려고 노력했다
- 여성집 | 10가지 숙녀가 매치하는 성공 법칙
- 스타 옷장 | 스타 강당
- 패션 라이브러리 | 영국 10대 명품 브랜드에 초점
- 스킨 원단을 거슬러 올라가서 판로를 열었습니다.
- 복식 유행과 전파의 연원
- 오스트리아 복장 소매업이 다소 증가했다
- 침박회: 니트의 위치 전략
- 리보룡 은 녹색 원단 을 내놓고 환경 보호 시장 을 다투고 있다
- 생활 · 작업 중 의 역할 을 소통 하다
- 에누리 새 국표: A 류 아동복 엄격 집행 B 류 불합칙 아동복 거리 세일
- 브라질은 수입 구두류 각지의 신발 사업에 대한 제한을 다그치고 있다
- 심 천 조 남 에 서 는 9 월 에 속옷 가구 의 류 축제 가 열 린 다.
- 치웨이 《경제적용남 》 OL 분장이 눈에 띈다. 직장여왕이 옷을 입는 법칙을 가르쳐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