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소비자 시각: 진짜와 가짜 자외선 차단제

2012/8/3 11:28:00 171

자외선 차단제의류 브랜드의류 산업

여름날, 사람들은 청량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추구하며 패션감각을 겸비한복장。펀칭된 니트, 민소매 티셔츠, 원피스가 잇달아 정면으로 다가왔을 때 겉옷으로 코디한'자외선 차단복'은 여성의 여름 소비 리스트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각종 쇼핑몰에서 검색어로 꼽혔다. 많은 인터넷 쇼핑몰의 한 달 판매량이 천 벌 이상에 달할 뿐만 아니라 가격도 수십 위안에서 천 위안에 달할 정도로 매력적이다.새로운 여름 판매 붐이 일고 있다.


자외선 차단제는 최근 2년 사이에 국내에서 유행한 명사로, 태양의 자외선이 직접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주효하며, 파라솔, 자외선 차단제와 마찬가지로 피부를 태양으로부터 검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그것을 입으면 햇볕에 타는 것을 피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많은 아름다운 여성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도시 곳곳에 자외선이 많아 우산을 쓰거나 그늘에 있어도 피부가 햇볕에 그을리기 때문이다.그 이유는 도시 특유의 자외선 환경 때문이다.도시에는 직사광선뿐만 아니라 고층 건물 벽면, 포장 노면, 자동차 유리 등을 통해 자외선이 각 방향에서 인체의 피부로 반사된다.


그리하여 많은 복장브랜드들은 제때에 소비자의 심리수요를 파악하고 분분히 자외선차단옷의 글을 쓰기 시작하였는데 각종 디자인이 참신하고 색채가 아름다우며 원단품종이 풍부하고 다기능이 일체화된 자외선차단옷이 시장에서 생겨났다.기능적으로 자외선 차단 효과는 주로 원단에 달려 있을 것이다.례를 들면 양모, 폴리에스테르 등 방호성능이 비교적 좋고 폴리에스테르, 아크릴 등 방호성능이 좀 떨어진다.사실, 자외선 차단 원단의 생산 원리도 매우 간단하다. 첫째, 원단의 직물 섬유에 자외선을 흡수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 보조제를 첨가하고, 둘째, 직물이 완성된 후 후기 정리를 하고, 나노급 산화아연이나 이산화티타늄 등 자외선을 흡수할 수 있는 재료를 침투시킨다.현재 국내에서 자외선 차단 원단은 대부분 전문 아웃도어 제품에 사용되고 있으며 일반 의류에는 아직 활용이 적다.시장에서 잘 팔리는'자외선 차단제'의 범주는 이미 그 기능상의 정의를 훨씬 넘어섰다.얇고 가볍고 부드럽고 편안하며 통기성이 좋은 화학섬유, 면, 마, 실크 소재의 의류, 긴 반소매의 니트 카디건, 펀칭 셔츠 등이 모두"자외선 차단제"로 판매되고 있는데, 그것들의 가장 큰 특징은 반투명에 가까운 소재를 선택하여 가볍게 입는 것이다.그러나 자외선차단복으로 판매되는 이런 복장들은 표지판에 그 주요재질을 명기하는외에 대부분 자외선차단지수 및 관련 매개 변수에 관한 명확한 표식이 없다.


그렇다면 자외선 차단복은 정말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을까?관련 전문가는"현재 업계에서 자외선 차단제의 재료나 차단율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는 단지 상인들이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하나의 개념으로 과대 광고하고 있다"고 말했다.또 우리나라'방직품의 자외선 방지 성능에 대한 평가'에는 옷의 UPF 수치가 30보다 크고 UVA의 투과율이 5% 미만일 때만자외선 차단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두 가지 조건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그러나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많은 자외선 차단 의류 제품에는 UPF 값과 UVA 값이 표시되지 않았다.이로부터 알수 있는바 시중과 인터넷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있는"자외선차단옷"은 상인들이 판촉을 위해 투기하는 일종의"술수"일뿐 선전하는 자외선차단효과를 구비하지 못하고있다.그러므로 가격이 비교적 낮은 계절성상품을 선택할 때 또 여러 방면의 수치를 참고하여 리성적으로 구매해야 한다.

  • 관련 읽기

새 국표 를 둘러보다: 아동복 신국표 시행 상가 들은 체 만 체하다

추천
|
2012/8/3 9:54:00
131

에누리 새 국표: A 류 아동복 엄격 집행 B 류 불합칙 아동복 거리 세일

추천
|
2012/8/3 9:39:00
136

새 국표 를 둘러보다: 새 국표가 이틀간 슈퍼마켓 의 아동복 품질 을 염려하다

추천
|
2012/8/3 9:32:00
25

새 국표 를 둘러보다: 영유아 복장 은 A 류 표준 에 부합해야 한다

추천
|
2012/8/3 9:27:00
140

장미색 의상 코디 기교는 장미 빨간색 유혹을 연출해 드립니다.

추천
|
2012/8/2 14:29:00
170
다음 문장을 읽다

복장 상식: 브래지어가 몸에 맞는지 측정하는 기준

때때로 우리는 브래지어를 입으면 늘 불편함을 느낀다. 설사 이 브래지어의 가격이 상당히 싸지 않더라도 편안한 느낌을 입지 못하고 또 브래지어를 잘못 입으면 흉형에 영향을 미칠가봐 걱정된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브래지어가 자신에게 적합한가를 가늠할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