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의상 브랜드 자라 창시자의 성공도
팽보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76세 스페인 기업가 아만시오 오르트카가 주식신 워렌 바피트 대신 멕시코 전신상 카로스 슬렘 (742억 달러)과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빌 게이츠 (630억 달러) 이후 세계 3대 장자가 됐다.
25달러로 첫 공장을 열었습니다.
올트카를 언급하면 스페인인인으로도 그 알기가 매우 적다.
그는 유명하다
복장
브랜드 자ara
창시자.
스페인 국내 시장의 불안에도 불구하고 올터카 개인의 재산은 올해 114억 달러로 급상승해 32% 증가했다.
중국 등 신흥시장을 통해 신점을 개설해 영디드 회사는 이미 12분기 성장을 이루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올트카가 창설한 영디드 회사의 주가가 3.8% 상승하면서 기록적인 고점을 기록하며 떠들썩한 상해'은사'의 재산은 16억 달러 (1달러 약 6.36위안)로 466억 달러를 넘어 버클 하스웨 회장 바피트 회장을 넘어섰다.
파피트의 재산은 457억 달러로 팽박 억만 장자 지수가 3월 5일 발표 이후 세계 3위에 올랐다.
실제로 올 6월 13일, 올터카는 이니셜 사장을 넘어 스웨덴의 영바르 칸프라드, 유럽 최초의 부자가 됐다.
그는 현재 두 번째 아내와 스페인 서북각 라코루니아 도심에서 눈에 띄지 않는 아파트에서 살고 있다.
라코루니아는 스페인 캘리시아 자치구에 속하며 올트가발가의 곳이다.
이 지역은 예로부터 밀매 · 해적과 중세기 국왕의 재봉으로 배출된 곳이다.
출신의 빈약한 올트카는 세 사람의 총명함을 겸비했다.
1936년, 올틀카는 스페인 레옹에서 태어나 어머니의 하인, 아버지는 철도 노동자였다.
아버지의 근무 관계로 그는 13세에 라코루니아로 이사를 가며 아르바이트를 시작하여 가족을 부양하기 시작했다.
그는 이전 몇 개의 와이셔츠 공장과 여성 내의점에서 심부름꾼으로 손님을 위해 물건을 배달했다.
1960년대 초에 그는 의류점 사장이 되었다.
이 일들 은 그 에게 직접 고객 과 교제하는 경력 을 줄 뿐 만 아니라, 또한 얻은 것 이다
천
구매 등 방면의 경험.
그 는 중간 상인 을 통해 직접 상품 을 고객 에게 보내지 않는 중요성 을 깨달았다
방직
품장사의 마지막 고리 가산 폭이 가장 크다.
되다
옷가게
사장이 된 후 그는 앞으로 무엇을 하는 것에 대해 차츰 또렷한 구상이 생겼다.
그가 판매를 책임지는 꽃과 파랑꽃 패턴의 여식 아침 (서양 여성의 아침 클렌징을 시작할 때 입는 옷과 비슷하다.
그 는 라코루니아 의 모든 여자 가 모두 이 예쁜 것 을 좋아한다고 믿는다
옷
단지 절대다수 사람에게는 너무 비싸다.
어느 날 그는 갑자기 기발을 일으켰는데, 이 생각은 나중에 영디드 회사의 핵심 경영사상으로 떠올랐다: 비교적 싼 재료로 유행 패션을 모조하여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판매한다.
그러자 올터카는 바르셀로나를 사서 재질적이지만 가격은 저렴한 옷감으로 자체적으로 디자인하여 형수님 집 거실의 식탁에서 비슷한 조끼를 만들어 주며 가격은 반으로 낮출 수 있다.
그는 또 여러 주말 동안 어떻게 옷깃을 찡그리지 않으려고 고민했다.
그 후, 형수님 의 도움 아래, 그 는 품질 이 저렴한 물건 을 만들기 시작했다
모닝 코트
그리고 자신이 생산한 아침 옷을 현지 상점에 보내서 팔았고, 그의 첫 번째 고객은 그의 과거의 사장이다.
사업이 크면 할수록 이윤이 벌어진 후 그는 자신의 일을 그만두고 5000피세타 (약 25달러)로 자신의 첫 공장을 열었다. 그것은 1963년에 불과했다.
세대 의 옷장 을 바꾸다
조만간 올터카는 생산에서 소매 분야로 업무를 전환했다.
1975년, 39세인 올터카의 또 하나의 생각으로 일생의 가장 중요한 성공을 거두게 했다.
그 해 올터카는 새 소매점을 열어 자아라라고 이름을 지어 물값이 싼 고급 패션 모조품을 판매했다.
이 가게는 라코루니아시 중앙대로에서 가장 유명한 백화점 맞은편에 있다.
오르테카는 연쇄점 선정의 안목과 그가 디자인한 소박하고 깔끔한 점포가 세상 사람들로 불린다.
이 가게는 대포를 쏘아 고객의 환영을 받으며 장사가 번창하여 일발할 수 없다.
이것은 그가 스페인에서 여러 대도시에서 자ara 체인점을 개설하도록 촉진시켰다.
그 후 영디드 그룹은 연간 보고를 했다.
자ara
패션 민주화를 위한 목적이다.
패션 특권화와 달리 현대 남녀 품위, 추구, 생활 방식의 격려를 받아 우리는 입을 수 있는 패션을 제공한다.
영리하다
디자이너
자ara 저렴한 패션쇼 모조품에 대한 차별이 없었을지도 모르지만, 자ara가 민족의 패션 품위를 키워 세대 사람들의 옷장에 혁명적 변화를 일으켰다.
그러나 장사가 갈수록 번창하면서 올터카는 패션계에 오래 머물지 않고 변화가 빠른 패션트렌드에 적응해야 한다.
전통적인 의류 산업은 주기를 납부하여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소매점까지 판매하는 것은 종종 반년 동안 길다.
이런 패턴은 실제로 공장과 점가는 매년 생산과 두 세 개의 세트를 판매할 수 있는 복장을 제한한다.
고객의 선호와 품위가 고유한 어려움을 미리 예측하고 생산상과 판매상은 재고품이 너무 많이 팔리지 않는 위험이 있다.
80년대 초반에 올트카는 이 패턴을 타파하고 이른바'빠른 패션'을 제시해 고객의 품위 변화와 새로운 조류에 대한 반응을 보였다.
새로운 디자인과 판매 패턴이 그의 머릿속에서 형성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는 하세마리아 카스테리아노를 만난 후에야 현실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카스테리아노는 컴퓨터 전문가로 1984년 가맹 올트카가 새로운 판매 패턴을 개발하는데 힘쓰고 올트가의'빠른 패션'을 구상하여 글로벌 의류업에 혁명적 변화를 일으켰다.
카스트리아노 디자인의 전기화 시스템이 생겨 올틀카의 패션사들이 판매를 설계하는 과정을 10 ~15일로 줄였다.
이 회사는 설계 중책을 한 디자이너에 깔리지 않고 디자인팀을 설립해 200여 명으로 발전했다.
이들은 유행 패션에 따라 디자인을 진행하며 회사 생각대로 설계했다.
이처럼 디자인팀은 신속하게 새로운 패션 트렌드에 반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사 자신의 고객의 특별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예를 들어 꽃이나 패턴을 늘리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선진적인 생산과 창고 저장기 및 전기 뇌화 재고 시스템을 설치해 패션 체인점과 회사 수가 끊임없이 증가하는 공장 인터넷을 이용하여 회사가 재고가 가져온 위험과 자금 낭비를 피해야 한다.
1985년 올트카는 또 한 그룹을 창설해 영디드, 자라가 이 그룹의 산하 기업이 되었다.
1988년 자ara의 첫 해외 체인점은 포르투갈에서 손님을 맞이하며 디덕그룹의 해외 확장 서막을 열었다.
2001년 디드 주식이 시장에 출시되어 그 그룹의 발전을 호등하게 하였다.
현재 영디드 그룹 계열에는 방직품 설계, 생산과 판매를 포함해 조카라와 마시모 두티를 포함한 8대 브랜드 연쇄점, 종업원 9만명을 넘어 84개국과 지역에 5618개의 연쇄점이 설치되어 있다.
이 그룹은 이미 세계 최대의 패션업체 중 하나가 되었다.
여태껏 인터뷰를 하지 않았다
사업이 나날이 늘어나지만, 올터카는 막후에서 묵묵히 경운을 하며, 그는 매우 저조해 두각을 좋아하지 않으며, 그야말로 기업계의 은사였다.
올트카는 인터뷰를 하지 않고 공개활동에도 적지 않다.
스페인에서는 그의 회사의 옷감을 거의 사지 않았고, 자라라는 이름도 거의 모르고 회사 주식이 출시되기 전에, 이 기업의 사장의 이름이 얼마 남지 않았고, 스페인 부자의 모습을 아는 사람도 거의 없었다.
1999년 말 회사를 위해 그는 유례없는 한 발자국을 내딛고 회사 연도 보고서를 발표하고 그 본인의 사진에 그뿐입니다.
기자회견이 없어 놀라운 소식을 알리지 않았고 개인적인 상황을 드러내지 않았다.
2001년 회사 주식이 출시되었을 때, 그는 경축행사를 하지 않았고, 15분간 TV뉴스를 보고 회사 카페에서 점심을 먹었다고 보도했다.
그는 넥타이를 착용하지 않고 티셔츠와 블루 청복을 즐겨 입는다.
그의 부하는 그는 상류 사회와 부자를 피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1998년 스페인 왕준비비 이페가 회사를 방문해 그를 응대하는 것은 올터카의 대표이며 왕축은 올터카를 만나지 못했다.
그는 양복과 혁신을 좋아하지 않는 금융계 인사와 교제한다.
회사 상장 준비기간에 투자은행가를 너무 많이 접촉하여 어쩔 수 없다.
“ 우리는 이것이 그에게 절대적으로 괴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은행가 한 사람.
바르셀로나 IESE 상원 마케팅 교수는 호세루이스 루이스 누에노도 "스페인 총리가 최고급 기업 총재회를 소집해 경제위기에 대한 대책을 논의해 결국 그가 가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여태껏 인터뷰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단편적인 말에 신문을 보게 되었다.
다만 지난해 은퇴를 선언했을 때 직원들에게 문자 메시지가 언론에 포착됐다.
그는 머지않아 디드 회사의 부회장 겸 최고경영자 바브로 이슬라를 그를 대신해 이 방직품 제국을 지배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랑하는 친구들, 지금이 지금이에요. 기대와 책임 때문에 다음 이사회에서 바블로 이슬라를 이사장으로 임명합니다."
그는 문자에서 말했다.
그는 그의 후계자인 ‘나이도 많고 경험이 풍부하다 ’고 칭찬했지만, 왜 이때를 선택하느냐는 설명은 없었다.
올터카의 연세가 높고 회사가 전 세계 경기의 불황을 앞두고 실적이 양호하고 무관하지 않다.
루에노 마케팅 교수는 이 상황이 하단에 가장 유리하다고 분석했다.
회사는 어떤 상황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줬고, 올트카도 76세였지만 몸이 좋다.
지금은 시장에서 다른 사람이 키를 잡으려고 준비하는 적절한 시기라고 알려주는 것이다.
그는 갑자기 병으로 쓰러졌거나 회사 업적이 엉망일 때 그런 결정을 하고 싶지 않다.
그는 48세의 이슬라가 회장으로 임명돼 영디드라는 최고의 직위는 세습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가족의 나이 단층으로 이 가족기업이 충성심 있는 매니저가 불경기를 이끌고 올터카의 장명주, 27세 막내 딸 마르타가 계승할 수 있다는 관측도 있다.
올터카는 회장직을 사퇴한 후 여전히 회사의 이사로, 그는 회사의 생산과 디자인에 열중하고 있다고 한다.
나는 올터카가 이때부터 골프를 치러 가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회사의 영혼에 관심이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가 돌아가기 전에 그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누에노가 말했다.
자라의 구대 포보.
1, 신흥국 조준: 스페인 본국 시장에 대한 의존을 낮추다
2. 사치품 대품 전문점 옆으로 가게
3, "제로 광고": 이윤을 가게 확장에만 사용한다
4 、 기름 오물 모드: 먼저 대도시 중심의 가장 번화로운 구간을 열어 작은 도시를 발전시킨다
5 、 제조 부족 : 의류 한정판 추진
6, 20대: 자ara 패션 디자이너의 평균 연령
7, 2주: 디자인부터 전매점 진입 시간, 경쟁 상대보다 10배 이상 빨랐습니다.
8, 수요일: 전매점 옷 스타일 모두 업데이트 시간, 한 해 약 1200종 패션을 선보여
9,4만원: 매년 선보이는 디자인
- 관련 읽기
- 허튼소리를 하다 | 레이스 스커트
- 허튼소리를 하다 | 팬도라 보석 활동 에 관해 지성 기질 을 드러내다
- 기자 전선 | 수십 년 동안 방적 인 호업 은 제 21회 강소 국제의상 전시 패션 창의 를 전시 했다
- 협회 동태 | 브라질 산토스 항무국 최고경영자 중국 면화협회 방문
- 정책 법규 | 아크소시는 이미 3.3억 위안의 면화 가격 보조금을 지불하였다.
- 매일 첫머리 | 중국 은 새로운 미국 농산물 구매 에 대해 추가 징수 관세 배제 를 실시하였다
- 매일 첫머리 | 무역전 에서 이긴 적이 없다: 동존을 구하는 것은 중미 교섭의 ‘ 파빙 ’ 의 관건이다
- 광동 | 광동: 미국 주문 유출 시장 예상 비관
- 시장 동향 | 업종 속임수?빠른 패션 발표 2025년 100% 가능 원단 사용
- 즉시 뉴스 | 환경 정책 상태화, 날염 기업 업그레이드 지능화 관리